본문 바로가기
육아일지

중기이유식 냄비이유식 초간단 레서피/레시피

by chacha0819 2022. 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 육아대디 차차입니다.

늘 많은 댓글과 공감 감사드립니다 ㅎ

오늘은 육아블로거라면 한번쯤 해줘야될 것만같은

이유식 만들기입니다 !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자료들을 정리해놓은 정도지만

필요하신분들 댓글주시면 비밀번호 알려드릴꼐용~

이유식 준비.xlsx
0.02MB

이유식 메이커를 사자니 얼마 안쓸줄 알고 안샀지만 ㅎㅎ살껄 ㅋㅋㅋㅎ_ㅎ...

그래도 내가 원하는 , 찰떡이가 좋아하는 되직함을 찾을수 있고

나름 요리에 진심인 편이기 때문에 때론 즐겁기도합니다 ㅎㅎㅎ

때론입니다 ㅎㅎ 주로는 귀찮고 힘들게 현실이죠 ^_^

 

중기 이유식 재료

중기이유식 재료 입니다.

레시피 / 레서피를 참고 하고 프리스타일로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쌀 50g + 소고기 or 닭고기 20g + 채소큐브 20g

찰떡이는 4배합하면

180g씩 하루 2번시사

3일치가량이 나옵니다.

육수는 야채를 구매해서 육수를 우리곤 했습니다만...

 

< 이유식 꿀템 담은수 >

 

이유식의 혁명템 채수티백 <담은수 >

차하~! 안녕하세요 차차입니다 ! 오늘은 이유식의 혁명 아이템!! < 담은수 > 를 써봤습니다 ㅎ 중기...

blog.naver.com

담은수로 갈아탔습니다 ㅋㅋㅋ 편해요 편해~~

편해야되요!! 편해야되는 이유는

내가 편하고 덜피곤해야 아가한테

좀 더 덜 피곤한 엄마 , 아빠가 될수 있으니깐요 ^^

물론 시판이 최고긴 하지만 ㅎㅎㅎ

 

중기 이유식 준비

냄비이유식을 하기 전에 우선

열탕처리한 이유식 그릇을

알콜로 다시한번 소독해줍니다1

그릇 셋팅도하면서 ~ 다음작업을 위한

치밀한 준비랄까요 ㅎ_ㅎ....

이렇게 동선주의자는 살고 있습니다 ㅋㅋㅋ

 

중기 이유식 소고기비타민채

육수 800g을 냄비에 풀

미리 불려놓은 쌀 200g을 적당한 크기로 블랜더로 갈아주세요!

소고기큐브와 비타민채큐브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저어주세요!

계속....계속..

눌러붙으면 귀찮은 일이 생기기 때문에 꼐속 저어주세요!

저어새처럼 저어주세요!!!

소고기비타민 중기 이유식 만들기

재료들을 모두 넣어주고

계속 저어주시면서 아가가 좋아하는

점도, 묽기, 되기를 맞춰주시면됩니다.

저는 이유식을 만드는

와이프는 이유식믈 먹이는

찰떡이는 이유식을 먹는

그렇기 때문에 이유식에 상태에 대해서

계속 이야기하고 피드백 받으면서

때로는 묽게 때로는 더 되직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ㅎ

중기 이유식 완성!!

완성 된 이유식은 한김 식혀주시고!

이유식용기에 용기 있게 소분해주시면 됩니다 !!

차암~~ 쉽죠 ^^

차암 쉬워요 그쵸 ㅠㅠㅠ

생각보다는 쉬운데 손이 많이가죠 ㅋㅋㅋ

포스팅에는 안나와있지만

육수도 끓여서 소분해야되고

고기 삶아서 적당히 갈아서 소분해야되고

채소류 쓰는 부분만 잘라서 소분해야되고

소분한거 큐브틀에 얼려서 얼린거 다시 랩핑해놓고

ㅎ_ㅎ 이쁘니깐 참는다 이말이 이런거군요 ㅋㅋㅋㅋ

 


육아 참 힘드니깐 모두 힘내자는 의미에서

요새 참 이쁜 튤립이를

오늘의 막짤로 전해드리면서

차차는 물러가겠습니당 ㅎ_ㅎ

오늘도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