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그릭요거트메이커 그릭케이크로 그릭요거트만들기!

by chacha0819 2023. 7. 2.
반응형

그릭요거트메이커 <그릭케이크>

그릭요거트메이커를 알아보게된 계기는 .

아는 친구가 그릭요거트 맛잇다고 아주 한 2주동일 노래를 얼마나

부르던지 ... 근데 막상 사먹을라고 알아보니깐 그릭요거트는 이름만

그릭요거트고 그릭요거트는 쥐똥만큼 밖에 안주고 나머지 토핑으로

가득찬~!!? 그런 그릭요거트만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

아니 ... 그래서 원 이해가 안되서 . 그릭요거트메이커 가격이랑

뭐 등등등 생각해보니 그릭요거트를 사먹을 빠엔 그냥차라리

그릭요거트메이커를 사서 내가 그릭요거트를 만들어먹자!! 하고 결심하고

베이그릭스, 그릭케이크 그외 4가지 대조군? 들을 조사한결과

시판용 요거트가 한방에 들어가는 저의 첫번째 그릭요거트메이커는

<그릭케이크>로 결정되었습니다~!

그릭요거트메이커 <그릭케이크> 구성품들

구성품이라고해야 사실 큰 부품이 없습니다. 주문할때부터 느꼈지만 ...

돈 꽤나 벌었겠네 ㅋㅋㅋ 싶더라구요 ㅎㅎ...

1. 탄탄한 유리로 만든 유청이 분리되어 나오는 유리볼

2. 유청을 걸러주는 유청거름망, 

3. 요거트를 눌러주는 누름판 

4.  2차 유청분리시 사용되는 스프링 ( 더 쫀쫀한 그릭요거트를 원하는 사람은 스프링 추가금내고 변경)

5. 뚜껑

이렇게 구성 되어있습니다. 세척도 쉽고 사실 필요한건 요거트랑 시간만 있으면 됩니다.

그릭요거트메이커 <그릭케이크> 추가구성품? ㅋㅋ 그릭요거트만들기

사장님이 직접 쓰신 글을 인쇄한 종이 ㅎㅎ 무엇인가 요새의 판매는

스토리텔링이 있어야한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꼇던 ㅎㅎ 사실 판매로 끝일수도있는

그릭요거트메이커 이겠지만 글로 그릭요거트라는 것을 공유하고 하나의 공동체의식?을

심어주는 듯한 글로 동지애가 생기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ㅋㅋㅋㅋ 참 글의 힘이란!?!!

그릭요거트메이커 < 그릭케이크>의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1. 쿠팡에서? 판매하는 서울우유 플레인 요거트 2.45L를 다 부어줍니다~!

2. 누름판으로 누르고 뚜껑덮고 냉장고에서 24시간!

3. 24시간 후에 유청한번 비워주고 스프링넣고 12시간추가! ( 유청 안비우면 가끔 유청이 넘쳐서 ...홍수납니다.)

4. 기호에 맞는 토핑 왕창넣어서 먹으면 끝!

그릭요거트메이커 <그릭요거트> 유청분리과정

저는 크게 그릭요거트 만드는 과정 그러니깐 유청분리과정을 2단계로 정했어요!

1차 유청분리 24시간 이때는 정말 죽죽 유청이 분리되서 한동안 보고 있는게

힐링?도 되면서 유청이분리되면서 요거트에서 그릭요거트로 변화하는 과정이

꽤나 신기하면서 재밌더라구요 ㅎㅎ

2차 유청분리 12시간 이때는 생각보다 유청 분리가 많이 되지않아요. 왜냐면

앞 24시간동안 중력에 의해 많은 유청, 즉 수분이 날아간 상태이기떄문입니다.

게다가 스프링으로 추가 압력을 가해주니 완전한 요거트의 변신은 이때일어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까 싶습니다 ㅋㅋ 완성되는 그릭요거트!! 시간의 힘!

그릭요거트메이커 <그릭요거트> 의 맛은?

그릭요거트의 맛은 생각보다 시큼하지않다 !? 입니다. 요거트가 생각보다 저는 시큼하다고

느끼는데 그것을 사람마다의 역치가 다르니깐 제외한다고 생각해도 그래도 통상적으로

시큼하다고 생각하는 요거트를 수분을 날리고 뭐가 더 농축된 상태, 그러니깐 그릭요거트는

요거트를 농축해놓은 상태라고 하면되는데 상식상 그런 상태라면 더 시큼해야되는데 실상의 맛은

요거트랑 큰? 차이는 없는데 텍스쳐, 질감차이가 크게 느껴졌습니다. 

사실 그릭요거트의 가장핵심의 꾸덕함.

이 꾸덕함에 영광하는 주요 타겟은... 여성들이라는 것 ㅋㅋ

그래서인지 당근에도 매물이 없을 정도로 참 사랑받는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닼ㅋㅋ

저도 일주일에 한번씩 꼭꼭 만들어 먹을 정도니깐요 ㅎㅎ

다이어트에도 좋고 먹으면 꽤나 든든해서 저녁식사대용으로도 

단백질함량도 높아서 운동하는 사람들한테도 좋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가격이 너무 사악해서 ㅋㅋㅋ 그릭요거트 메이커들이 나오는거같아요.

저라면 그릭요거트메이커 사는 걸 추천~!

베어그릴스랑, 그릭케이크가 약간 양대산맥같은데

저는 편이성때문에 그릭케이크에 한표주겠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reel/CrUQnY4hGst/?utm_source=ig_web_copy_link&igshid=MzRlODBiNWFlZA==

 

ㅋㅋㅋ 릴스에 요새 빠져있어서 릴스입니다~!

 

내돈내산 그릭요커트메이커 < 그릭케이크 > 였습니다~!

구독 및 좋아요는 아주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