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2021 신년 기회 회견 문재인 입양 발언.

by chacha0819 2021. 1. 18.
반응형

 

 

"입양이 무슨 분양??"

 

기사 해드라인을 보고 눈을 의심했다!

다분히 편파적인 공격적인 말꼬투리잡기라고 생각했다.

기사를 다시 읽어봤다. 후...난 투표권을 행사했고 심지어

내가 뽑은 대통령이다. 심기내 말이 많았지만 뽑아놓으면

획일화되는 한국 파란집사람들은 이번에도 별 수없나 싶기도하지만

어쩌겠나 싶었나 ㅠㅠ 그래도 우리의 수장이니...근데!!!

찰떡이가 생기고 나서 좀더 아이들문제나 그런쪽에 관심이가고

눈이가는 게 사실인지라 민감해서 그런것도 있지만

이건 진짜 국제적으로도 망언이 아닌가 생각한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52&aid=0001539852

 

문재인 대통령 2021 신년 기자회견 ①

[사회자] 안녕하십니까? 국민소통수석 정만호입니다. 오늘 신년 기자회견은 코로나19로 인해서 현장과 온라인 화상 연결을 결합한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현장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서 이

news.naver.com

문재인대통령은 인권 변호사 출신이 아닌가 ...

이게 무슨말인가 진짜 글을 쓰는 내내 정말 이해가 안되고

뇌가 텅 맞은 것같다 ..진짜 좋게 포장해서 의도는 그게 아니었는데

단어의 선택이나 순간적 뇌에 오류가 왔다고 해도

존나 말이 안되요 진짜 !!!!

 

   "입양 아이와 안 맞으면 취소하거나 아이 바꿀 수 있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무슨...펫샵이냐고요 진짜로 ...

와 ... 속에서 천불... 매번 말할때마다 솔직히 정이 뚝뚝 남은 정이 있는가에 대해

저한테 물어봐야할 시점이네요 ...

 

[문재인 대통령]

우선 김봉철 기자님이 두 번째 말씀하신 부분은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피해자의 이름으로 사건을 부르는 것이 아니라 가해자의 이름으로 사건을 부르거나 또는 다른 객관적인 명칭으로 사건의 이름을 부름으로써 피해자에 대한 2차 가해를 막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에 대해서는 수사기관에 대해서 특별히 당부를 드리겠습니다마는 우리 언론에서도 그렇게 협조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요즘 아동학대, 또 그렇게 해서 죽음에까지 이르게 되는 사건들을 보면서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국민들, 얼마나 가슴이 아플까 싶습니다. 그에 대해서 우리가 제대로 대책들이 마련돼 있지 않았다, 이런 지적에 대해서 겸허하게 받아들입니다. 그동안 있었던 사건들을 우리가 교훈 삼아서 이제 확실한 대책을 마련해야겠습니다.

 

우선 학대아동의 위기 징후를 보다 빠르게 감지하는 그런 시스템이 필요하고 그다음에 또 학대아동의 의심 상황이 발견되면 곧바로 학대아동을 부모 또는 양부모로부터 분리시키는 조치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러자면 학대아동들을 보호할 수 있는 임시보호시설이나 쉼터 같은 것도 대폭 확충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 그 문제를 전담할 수 있는 전문성이 있는 아동학대 전담 공무원을 작년부터 설치하기 시작했는데 그 숫자를 대폭 늘려야 할 필요가 있고 그 공무원을 중심으로 경찰과 학교 또는 의료계 또는 시민사회, 아동보호기관 이런 종합적인 논의 시스템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양의 경우에도 사전에 입양하는 부모들이 충분히 입양을 감당할 수 있는지 하는 상황들을 보다 잘 조사하고 또 초기에는 여러 차례 입양가정을 방문함으로써 아이가 잘 적응을 하고 있는지, 또 입양부모의 경우에도 마음이 변할 수가 있기 때문에 일정 기간 안에는 입양을 다시 취소한다든지 또는 여전히 입양하고자 하는 마음은 강하지만 아이하고 맞지 않는다고 할 경우에 입양아동을 바꾼다든지 여러 가지 방식으로 입양 자체는 또 위축시키지 않고 활성화해 나가면서 입양아동을 보호할 수 있는 대책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국회에서 활발하게 법안들이 제출되고 있기 때문에 국회와 협의해서 필요한 대책들을 조기에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진짜 빨간 부분은 안해도 됬다고 생각합니다. 왜 그런걸까요 .. 여러가지방식이 정말 많을텐데 왜 그런 생각을 한걸까요.

 

정말 제 생각으로 다가가기 힘드네요!! 가슴이 먹먹하네요 ㅠㅠ

 

 

 

 

#2021신년기자회견 #기자회견 #2021 #기자회견 #대통령 #문재인 #문재인대통령 #대통령기자회견 #말말말 #입양 #입양취소 #입양아변경 #반품입양 #파양 #이게 #무슨 #말이야 #방구야 #말조심 #인지부조화 #여러가지방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