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당근 칼로리 효능과 부작용

by chacha0819 2023. 2. 20.
반응형

당근!

아프가니스탄이 원산지이다. 높이는 1m에 달하고 곧게 자란다. 뿌리는 굵고 곧으며 황색·감색·붉은 색을 띠고 가지가 갈라지며 세로로 모가 난 줄이 있고 퍼진 털이 있다. 잎은 잘게 찢어진 3회 깃꼴겹잎이고 털이 있다. 뿌리에서 나온 잎은 입자루가 길다.

 

곰곰 친환경 제주 흙당근

COUPANG

www.coupang.com

당근의 주요성분

100g 34칼로리!탄수화물비타민A, B1, B2, C칼슘식이섬유베타카로틴

 

당근의 < 효능 >

 

피부 개선

 

비타민A가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세포노화를 늦추고 탄력 있게 해줍니다.
보호막 형성을 해 보습을 돋고 각질을 방지해 주며, 소염작용과 모공 속 병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습진, 여드름 질병에 도음을 줍니다.

 

간 해독


당근의 비타민A가 담즙 생성을 늘리고 체내 독소를 배출하여 간 게 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이 간염으로 인해 손상된 세포를 회복시키는 일을 합니다.

간은 해독 작용을 통해 몸 안의 찌꺼기를 몸밖으로 배출해 줍니다.

 

눈 건강


당근은 눈 건강에 매우 좋은 채소입니다.
다른 채소에 비해 비타민A가 2배가량 들어있는데 이는 하나만 섭취해도 하루 권장량의 두 배를 챙길 수 있습니다.
비타민A는 눈 피로회복, 시력보호, 야맹증, 안구건조증을 예방해 줍니다.

 

다이어트


당근 칼로리는 100g에 34Kcal로 열량이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섭취했을 때 포만감을 줍니다.
칼륨은 몸 안에 있는 나트륨 배출과 지방분해를 도와주어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채소입니다.

 

치매예방


당근은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은 치매예방에 아주 좋습니다.

독성 단백질인 아밀로이드가 뇌세포에 지속적으로 축적되면 질병이 발생하는데 비타민C는
아밀로이드를 억제해 주는 효능이 있어 치매예방에 좋은 채소입니다.

 

당근 <부작용 >

신장질환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서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반대로 신장질환 환자들에게는 체내 칼륨을 걸러내지못해 체내 고함량의 칼륨을 남기게되어서

되레 부작용이 되기도 합니다.

 

과섭취시 피부색변화

먼저 당근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과다 섭취될 경우 피부가 노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섭취를 줄이고 시간이 지나면 원래대로 돌아오니 너무 큰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복통과 설사

당근은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것이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과식은 피해주세요.


 

여기까지 감자의 기본정보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알아보고 섭취하는 건강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좋아요 ~! 감사합니다.

 

고구마 칼로리 효능과 부작용

고구마의 원산지는 멕시코에서 남아메리카 북부에 이르는 지역으로 추정되며 원종(原種)도 명백히 밝혀지지 않았다. 일반적으로 약 2000년 전부터 중·남아메리카에서 재배한 것으로 추측하고

charahee.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