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잠봉뵈르 잠봉만들기 2탄! 홈메이드 잠봉! feat.숙성맨

by chacha0819 2022. 10.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퇴근하면 육출 하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 잠봉 염지방법과 수비드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지난번 잠봉 포스팅에서 알려드린 방법처럼

고기를 명주실 , 고기용실, 면실 등으로 잘 묶어주신 후

가정용 진공포장기가 있다면 그것으로!

없으실경우에 지퍼팩으로 해주셔도 무방합니다!

하루에 한번씩 뒤짚어주면서 7일간

염지액체 속에서 염지를 합니다.

잠봉은 염지기간이 긴것 말고는 정말 쉽기

때문에 시간만 넉넉하다면 도전해볼만합니다!!

7일간 염지액체 속에서 염지가 끝난 잠봉의 모습!

약간 고기의 색상도 잃어버리고 흐물텅흐물텅 한게

이게 맞나..?싶지만 이제 수비드를 통해서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날 예정입니다!

수비드머신속에서 24시간을 보내게 될 잠봉입니다!

65도 설정으로 24시간 진행했습니다!

수비드 머신위는 저렇게 랩으로 씌어주셔야

수증기 물이 증발해서 사라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안해줄 경우 수시로 물을 보충해주거나

그렇지않을경우 최악의경우지만….

수비드머신이 고장날 수도 있습니다 ㅠㅠ 조심조심!!

24시간동안 수비드머신속에서 저온요리된 잠봉은

즉시 얼음물로 직행 !! 칠링이라는 작업을 거치게됩니다

칠링은 65도를 유지하고 있던 잠봉 그밖에 수비드요리들이

점점 온도를 내려가면서 식중독균이 발생하는 온도구간을

빠르게 지나가주면서 식중독을 예방하면서

보존기간을 늘려줍니다! 그날 바로 먹는 다른요리와믄

다르게 잠봉은 꼭!! 칠링해주셔야합니다!!

잠봉의 탄생 !!

처음 시도해본 것이지만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 것

외에는 큰 힘이 들지않았습니다 ㅎㅎㅎ 모두 정성이란..

말이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 정성과다입니다

이 잠봉은 후지, 즉 돼지 뒷다리로 기름기가 적은부위

얇게 썰어서 먹어야 좀더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얇게 썰기가 여간 힘들고

딱딱한것도 물렁한것도 아닌 어중간한 잠봉의 단단함..

두툼하게 썰어서 바게트사이에 버터와 함께!!

요새 핫하다면 핫한 잠봉뵈르!!

잠봉은 햄이고 뵈르는 버터입니다

그래서 햄버터빵!!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ㅎㅎ

라희도 만족 대만족!!

회사에 조금 만들어가서 회사에도 맛을 보여줬는데

다들 맛있다고 ㅎㅎㅎㅎ 뿌듯함과 피로감이

동시에….~ 늘 요리는 즐겁지만 피곤하네용 ㅎㅎ

다음엔 무엇을 도전할지 ㅎㅎ

댓글로 추천해주세요!!

그럼 잠봉후기 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