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타이레놀 품귀현상!! 대체약 70종!

by chacha0819 2021. 6. 5.
반응형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가속화 되면서 흔히 말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준비물로 "타이레놀"이 급부상해서

타이레놀 품귀현상까지 나타났습니다. 이는 타이레놀의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성분 때문인데요.

질병관리본부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부작용으로 나타나는 두통,통증 등에 권장하는 약으로 아세트아미노펜성분의

진통제를 권장하면서 벌어진입니다.

 

타이레놀이 효과가 있는 이유

타이레놀이 코로나19 백신 접종 준비물이 된 배경에는 방역당국의 발표과 세계보건기구(WHO)의 발표가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의 주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성분은 발열 및 두통, 신경통, 근육통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이며, 일반의약품으로 허가가된 이후 약국을 비롯해 편의점등 쉽게 구할 수 있는 접근성이 용이한 장점까지 있어서 품귀현상을 가속화했다는 설입니다. 타이레놀은 코로나19백신 때문이 아니라도 굉장히 친숙한 진통제이기 떄문이기도 하죠!

 

지난 4월경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접종 후 증상이 있을 경우 타이레놀같은 소염 효과가 없는 진통제를 섭취하라 이야기를 해서 대한의사회의 반발을 사기도 했죠 ^^... 딱 꼬집어 타이레놀을 말해서 인 것 같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성분이라면 효과가 있는 것! 이것이 펙트입니다.

 

 

타이레놀 대체약은 ???

 

타이레놀을 구매하기위해서 약국을 방문했는데 타이레놀이 없다면 위에 언급했듯이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제제"를 달라고 하면 됩니다. 타이레놀은 얀센에서 수입하는 대표적 진통제로써, 같은 성분과 함량을 가진 많은 국내약이 있음에도 정부에서 타이레놀이라는 특정약을 지명한 것에 대해서 대한의사회에서 반발을 한모양입니다. 언어가 가진 힘이 그만큼이나 크기 때문이겠죠. 

 이에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에서 허가받은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제제 약품 목록 70개를 공개했습니다.

참고하시기바랍니다!

 

반응형

댓글